티스토리 뷰

파이썬 개발 환경설정 - 파이참 (PyCharm) 편입니다.

※ 본 포스팅은 윈도우 10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파이썬 설치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https://nadocoding.tistory.com/4

 

[파이썬 기본편] 1-2.환경설정

환경설정 파이썬 개발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작업, 바로 환경설정을 진행합니다. 파이썬 설치 1. 공식 홈페이지(https://www.python.org/downloads)에 접속합니다. 2. Downloads > All releases 를 클릭한 후

nadocoding.tistory.com

 

1. 공식 홈페이지(https://www.jetbrains.com/ko-kr/pycharm/) 에 접속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2. PC 환경에 맞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합니다. 무료인 Community 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3. Next 를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4. 설치 경로는 기본값으로 두고 Next 를 누릅니다.

 

5. 옵션은 필요한 항목에 체크하고 Next 를 누릅니다. 여기서는 모두 체크하도록 하겠습니다.

- Create Desktop Shortcut :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생성합니다.

- Update Context Menu :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Open Folder as Project' 메뉴가 생기고 이를 통해 파이썬 프로젝트 폴더를 파이참에서 열 수 있습니다.

- Create Associations : 확장자가 .py 인 파일과 연결해줍니다.

- Update PATH Variable : bin 폴더를 환경변수에 등록합니다.

 

6. 시작 메뉴 폴더를 만드는 화면에서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설치가 진행됩니다.

 

8. 설치가 완료되면 Run PyCharm Community Edition 옵션을 체크하고 Finish 를 클릭하여 파이참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9. 기존 설정을 불러올지 물어보는 팝업에서는 Do not import settings 가 선택된 상태에서 OK 를 누릅니다.

 


10. New Project 를 클릭하여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11. 프로젝트 경로 및 파이썬 경로를 확인 후 Create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새로운 프로젝트가 만들어지며 main.py 파일이 자동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13. 우측 상단의 초록색 삼각형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실행했을 때 아래에 Hi, PyCharm 이라는 문장이 출력되면 정상적으로 환경 설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축하합니다!

이제 여러분은 파이참 (PyCharm) 을 통해 파이썬 개발을 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