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환경설정

파이썬 개발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작업, 바로 환경설정을 진행합니다.

 

파이썬 설치

1. 공식 홈페이지(https://www.python.org/downloads)에 접속합니다.

 

2. Downloads > All releases 를 클릭한 후 Python 3.8.6 의 Download 링크를 클릭하시거나, 아래 링크로 접속하신 후 화면 맨 아래에 Windows x86 executable installer 를 클릭합니다.

- Python 3.8.6 다운로드 : https://www.python.org/downloads/release/python-386/

 (최신 버전에서는 아직 패키지 호환성 문제가 있어서 3.8.6 설치를 권해드립니다.)

 

 

3. 다운로드 된 파일을 실행하신 후 설치 화면에서 가장 아래에 있는 'Add Python 3.x to PATH' 옵션을 "반드시" 체크합니다. 


4. 'Customize installation' 메뉴를 클릭합니다.


5. 이 화면은 변경 없이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6. Customize install location 입력란에 설치 경로를 'C:\Python38' 로 입력 후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사용자 계정 컨트롤 팝업이 나타나면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설치가 진행됩니다.


9. 설치가 완료되면 'Close' 버튼을 눌러서 설치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설치

1. 공식 홈페이지(https://code.visualstudio.com)에 접속합니다.

 

2. Download for Windows 를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합니다.

 

3. 설치 화면에서 '계약에 동의함(A)' 를 선택하고 '다음(N) >'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이 화면은 변경 없이 '다음(N) >'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이 화면은 변경 없이 '다음(N) >'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바탕 화면 바로 가기 만들기(D)' 옵션을 체크하고 '다음(N) >'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설치(I) >'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설치가 진행됩니다.

 

9. 설치가 완료되면 '마침(F)' 버튼을 눌러서 설치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상세 설정

1.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설치를 종료하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2. 내 컴퓨터 바탕화면에 'PythonWorkspace' 폴더를 새로 만듭니다.

 

3. 다시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로 돌아와서 화면 좌측에 'Explorer' 탭을 클릭합니다.

 

4. 'Open Folder' 버튼을 클릭하고 폴더 선택 창에서 2에서 만든 'PythonWorkspace' 폴더를 선택합니다.

 

5. 'New File'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파일을 만듭니다.

 

6. 파일명은 'helloworld.py' 라고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7. 'helloworld.py' 탭이 새롭게 열리며 화면 우측 하단에 팝업이 나타나면 Install 을 클릭합니다.

 

8. Python extension 설치가 진행됩니다.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9. 설치가 완료 되면 PC 에 설치된 파이썬 버전이 화면 좌측 하단에 잘 표시되었는지 확인합니다.

 

10. 'helloworld.py' 파일 탭에서 아래 소스코드를 입력합니다. 지금은 어떤 내용인지 모르셔도 괜찮습니다.

print("hello world")

 

11. Ctrl 과 s 키를 동시에 눌러서 파일을 저장하고 화면 우측 상단의 초록색 삼각형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12. 화면 하단에 'Terminal' 창이 생기며 'hello world' 라는 글자가 출력되면 정상적으로 환경 설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