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ac 에서 Visual Studio Code 를 통해 파이썬 개발 환경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본 포스팅은 M1 칩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Mac 에서 파이썬 및 Visual Studio Code 등의 프로그램은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할 수도 있지만 효율적으로 프로그램의 수정, 삭제, 업데이트를 관리하기 위해 Homebrew 를 이용하여 설치하는 방법을 권해드립니다.

 

1. Homebrew 설치

1.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을 입력합니다.

/bin/bash -c "$(curl -fsSL https://raw.githubusercontent.com/Homebrew/install/HEAD/install.sh)"

2. password 를 입력하고 Enter 를 입력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3. 설치가 끝나고 나면 프로그램이 시키는 Next Steps 부분의 명령을 그대로 복사하여 실행합니다.

이 때, <USER_ID> 부분은 사용하시는 PC 에 맞게 변경해주세요.

echo 'eval "$(/opt/homebrew/bin/brew shellenv)"' >> /Users/<USER_ID>/.zprofile
eval "$(/opt/homebrew/bin/brew shellenv)"

 

2. Python 3 설치

Mac 에는 기본으로 파이썬 2 버전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파이썬 3 버전을 이용하기 위해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을 통해 설치합니다.

brew install python3

 

 

3. Visual Studio Code 설치

1.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을 통해 Visual Studio Code 를 설치합니다.

brew install visual-studio-code

 

2. 설치가 완료되면 Launch Pad 에서 Visual Studio Code 를 실행합니다.

 

3. 팝업이 나타나면 '열기' 를 클릭합니다.

 

4. 확장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 좌측에서 Extensions 탭을 클릭합니다.

5. 검색창에서 'python' 을 입력하고 조회된 항목을 선택 후 우측 화면에서 Install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6. 설치가 완료되면 좌측에서 Explorer 탭을 클릭합니다.

 

7. 메뉴에서 File > Open Folder 를 클릭합니다.

 

8. 데스크탑에 새로운 폴더 (예: PythonWorkspace) 를 만들고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좌측에서 New File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파일을 만들고 파일명 (예: helloworld.py) 을 입력하고 Enter 를 누릅니다.

10. 새 파일에서 아래 코드를 입력하고 우측 상단의 삼각형 버튼을 클릭했을 때 화면 하단의 터미널 창에서 'hello world' 라는 문장이 출력되면 정상적으로 환경 설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print('hello world')

축하합니다!

이제 여러분은 Mac 에서 Visual Studio Code 를 통해 파이썬 개발을 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